아이코스는 스위스 로잔 시에 위치한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회사에서 연기 없는 담배를 실현시키고자 오랜 연구 끝에 개발되어 권련형 전자담배로써 2014년 처음으로 일본 등 몇몇 국가에 판매되기 시작했으며, 우리나라는 2017년 6월에 출시되었습니다.
아이코스 유해성 비교
- 미국 FDA 결과 조사 발표 내용
- 태우는 거보다 가열하는 경우 발생하는 유해성 가스물질이 적다.
- 일반 담배는 불을 붙일 때 400도의 열이, 연기를 흡입할 때 열이 800도까지 상승한다. 아이코스는 350도 이하로 가열하므로 이로서 발생하는 유해화학물질이 적다.
- 발생하는 유해성 물질을 100%로 봤을 때 세계 보건기구가 정한 9가지 화학물질은 아이코스가 95% 감소되었다.
- FDA가 정한 18가지 화학물질 90% 감소되었다.
- 일반적으로 발암물질에 해당하는 12가지 유해물질 95%가 감소되었다.
- 한국 식약처의 조사 결과 발표 내용
- 일반 담배보다 아이코스에서 타르가 더 많이 검출되었다고 발표.
- 이에 대해 필립모리스 측은 타르가 연초보다 많이 나올 수가 없다며 연구자료나 근거를 공개하라고 소송을 제기하게 되고, 재판 결과는 필립모리스 측의 일부 승소로 끝났습니다.
- 일반 담배보다 아이코스에서 타르가 더 많이 검출되었다고 발표.
아이코스 장점과 단점
- 아이코스 장점
- 흡연자는 공감하겠지만 차를 타고 다니다가 손에 덴 경험은 더 이상 안 해도 됩니다.
- 자동차 뒷좌석, 옆좌석 할 것 없이 쌓여있는 재는 더 이상 볼 수 없습니다.
- 옷에 냄새가 베지 않습니다.
- 입안에 냄새가 베어 텁텁함으로부터 해방할 수 있습니다.
-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덜 입힙니다.
- 일반 담배보다 비교적 주변 사람들 눈치를 덜 보게 되며, 집안에서 피워도 이웃집에 피해가 안 갑니다.
- 아이코스 단점
- 덜 해롭다는 인식으로 담배량이 늘어납니다. 하루 한 갑피 우던 분들이 두 갑이 넘게 피는 경우도 있습니다.
- 일반 담배보다 끊기가 더 어렵다는 인식이 있습니다.
- 늘어난 담배 소비량으로 주머니 사정이 빡빡해집니다.
- 아이코스 기기 청소에 대한 귀찮음이 있고, 충전도 해야 합니다.
※아이코스 단점에 비해 아이코스로 얻는 이득이 더 커 보입니다. 글을 쓰다 보니 아이코스 홍보를 하는 느낌마저 드는데요. 아이코스 경험을 하고 있는 입장에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.
댓글